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티스토리 네이버 노출 길잡이(1) -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연동사이트 추가

일상/이것저것

by 이웃집 아저씨 2018. 12. 6. 14:16

본문

티스토리를 시작하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가입하고 이것저것 찾아봤는데...

도대체 이건 뭐 할게 왜이렇게 많은지...

아...시작하자 마자 포기인가? ㅋㅋㅋ


그래도 하나씩 진행해 볼랍니다~


티스토리 가입은 했고 

뭘 등록을 안하면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고 해서

뭔지는 모르지만 우선 시키는데로 해볼려고합니다.


사실 시키는데로 몇번 해봤는데~ 내가 까먹을가봐서 글로 남겨야겠습니다~


자~ 시작하겠습니다~~~


네이버 웹마스터를 사용하여 등록해야 하니까 검색창에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합니다.

클릭 -> http://webmastertool.naver.com/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했으면 로그인 합니다.

당연하겠지만 네이버 아이디가 필요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연동사이트 목록화면이 나오고

사이트 추가란이 있습니다

사이트 추가에 현재 운영중인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합니다.

ex. https://*****.tistory.com



추가를 하면 사이트 소유 확인이 나오고 3가지 방법으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뭐 블로그 주인이 맞는지를 확인하여 다른 사람이 네이버 노출을 하지 못하도록 하는 거라는데...

그냥 시켜서 했습니다.

2번째를 선택한것도 그냥 시켜서 했습니다.

다른 방법을 선택하면 상세 내용이 나오는데 2번째방법이 가장 쉬운거 같습니다. ㅋㅋㅋ


2번째 방법을 선택하였으면 

[메타테그]의 <meta ********/> 이부분을 복사하세요


그리고 다시 티스토리로 돌아가서 블로그관리로 들어갑니다


블로그 관리에서 스킨 편집을 선택합니다.



스킨 편집에 들어왔으면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html 문서에서 <head> </head>사이에 아까 복사한 메타태그를 복사해서 넣어줍니다.

그리고 저장~~~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서 보안문자를 입력하고 확인!!!



소유확인이 완료됩니다.

검색노출을 보장하지 않는다네요. 하하하~~~



연동사이트 목록에 등록되어있는것을 확인합니다.

소유확인이 되지 않았을 경우 해당 목록에 소유확인이 되어있지 않다고 나오며 소유확인을 할 수 있도록 링크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제 연동 사이트 추가를 하였고 또 RSS제출, 사이트맵제출을 해야합니다.

RSS제출 시 등록된 글이 없는 상태에서 진행하였더니 글이 없다고 진행이 되질 않네요

RSS제출, 사이트맵제출은 다음에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아! 그리고 스킨 변경하면 연동된거 삭제하고 다시 해야된다는 말도 있던데 

음...그건 잘 모르겠네요.확인된거는 html에 메타테그는 지워지긴 합니다. 그게 무슨 영향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ㅋㅋㅋ


이거이거 글 작성하는거 은근히 힘드네요. 손이많이가~~~ ㅜ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